오늘은 사업실패를 딛고 일어서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개그맨 신동엽 프로필 안내해 드릴려고 합니다. 신동엽은 1971년 2월17일 생으로 충청북도 제천시 출생입니다. 신장 173cm, 68kg으로 프로필 상에서 보다는 말라보이네요. 서울 청운초등학교, 청운중학교, 경복고등학교, 서울예술전문대학 중퇴가 최종학력으로 나오네요.
SBS 개국당시 개그우먼 이성미가 서울예대 축제에 갔다가 성드립을 치는 신동엽을 보고 반해서 전격 스카우트를 해서 SBS 공채 특채 개그맨으로 연예계에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데뷔한 직후부터 무명시절 없이 '레일맨' 이라는 코너에서 주연을 맡아 "안녕하시렵니까" 라는 유행어를 히트시켰다, 당시에 거의 전국민이 따라할 정도로 크게 히트를 시켰는데요, 더불어 두눈 사이가 좁은 외모 역시 한 몫을 한거같네요.
당시 이영자와 콤비를 이룬 SBS 방송프로그램 기쁜 우리 토요일, 홍록기와 콤비를 이룬 열려라 웃음천국 역시 히트를 치면서 젊은 개그맨들 위주의 방송 프로그램으로 바꾸게 만든 장본인이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아직도 종종 방송에서 개그맨들 '똥군기'에 대해 나오기도 하는데요, 당시에는 더 심해서 무명시절 없이 인기를 독차지 하는 신동엽을 못마땅하게 생각하는 SBS 선배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같은 동기들 사이에도 특채 출신이라도 따돌림을 당하고, 다른 선배 코미디언중 한 선배는 자신을 화장실로 불러서는 왜 자꾸 나대냐며 마구 싸대기를 때리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이때 당시 심정으로 너무 어이가 없고 분해서 개그맨이고 나발이고 다 때려치자는 생각을 했다고 하지만 시간이 지나 그 소재로 광고를 만들어서 돈을 벌기도 했다고하네요.
동엽신으로 불리는 가장 큰 이유가 조금 쎈 수위의 섹드립을 방송에서 자유롭게 그리고 상대방이 웃어 넘길 수 있을정도로 자연스럽게 한다는건데요. 특히 지금은 종영한 마녀사냥과 2012년 6월 SNL 코리아 시즌2에 호스트로 출연해 19금을 붙이고 진정한 섹드립이 뭔지를 보여줘서 당시에 큰 파란을 일으키기도 했는데요. 실제로도 개그맨 남희석은 한번도 섹드립으로는 이긴적이 없다면서 더럽고 야한 농담은 전세계에서 제일 잘하는 사람으로 뽑기도 했습니다.
연예계에서 엄청난 주당으로 유명하며, 자주 말술을 들이킨다고 전해지고 있는데요. 방송이 없거나 방송이 끝나고나서 술자리가 없을때는 부인이 맡고 있는 프로그램 회식에 참여해서 술자리를 갖기도 하고, 집에서 혼자 소맥을 말아 먹기도 한다고 전해질 만큼 술을 좋아하는데요. 또한 먹는 것도 좋아해서 많은 맛집을 알고 있을만큼 미식가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방송에도 몇차례 나오기도 했는데요, 연예계에서 세 손가락안에 들 정도로 당구를 잘 친다고 전해지고 있고 방송에도 당구를 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본인 말로는 500을 친다고 말했지만, 다른 연예인들과 실제 당구를 같이 쳐본적이 있는 전 프로선수의 평가로는 당시 실력으로도 충분히 프로 준비생들과도 겨뤄볼 정도로 실력이 뛰어났다고 합니다.
너무 이른 나이에 성공을 맛 본 탓인지 1998년 8월 미국에서 대마초를 밀반입해서 피운 사실이 드러나 1999년 12월 14일에 체포되서 구속이된다음 4일 후 보석금 2000만원을 내고 출소를 하게 되네요, 최종 선고 당시 밀반입 하지 않았다는 사실은 입증이 되서 2000년 2월 2000만의 벌금형으로 끝났는데요. 간혹 웃으면서 말하기도 하지만, 이때가 유일하게 구설수에 오르게 된 사건입니다. 그리고 현재 방송에 절대로 앞으로 사업은 안 한다고 말할정도로 힘든 시절을 보내기도 했는데요. 대마초 사건이 터지기 이전 본인의 이름을 딴 DY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여 사업을 시작하게 되고, 아이젝스라는 이름의 기능성 운동화 사업에 이름을 빌려줘서 생긴 손해와 보증을 잘 못 서는 바람에 빛을 지게 됐다고 전해지는데요, 그때 액수가 80억이라고 하네요. 당시 이름 밸류가 높아서 신동엽을 믿고 운동차 프랜차이즈 대리점을 차렸던 업주들이 소송을 걸기도 했었죠. 빛을 갚기위해 지상파, 종편, 케이블 가리지 않고 모든 방송에 활동을 하게 됩니다.
제2의 전성기는 불후의 명곡2와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진행을 맡으면서 다시금 시작되는데요, 다음해인 2012년 KBS 연예대상을 수상하고, 마녀사냥을 통해 2014년 백상예술대상 MC부분 수상, 2016년 TV동물농장, 미운 우리 새끼로 SBS 연예대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현재까지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77억의 사랑, 공부가 머니?, 실화탐사대, 도레미 마켓, 미운 우리 새끼,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그리고 TV동물농장 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지난날 전성기때 방송을 그만 두고 사업을 하고 싶었던 과거를 반성하고, 이제야 진정으로 방송의 즐거움을 알게 되면서 다시는 사업 생각등 딴 생각을 하지 않기 위해 일부러 바쁘게 사는중이라고 했는데요. 앞으로는 본인 말대로 대중들에게 웃음을 주는 코미디언으로만 기억되기를 기대해봅니다.
댓글